도시바, 모터 자속 기준 제어의 단순화 위해 새로운 위치 추산 제어 기술을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추가

‘MCU 모터 스튜디오 버전 3.0’ 및 새로운 ‘모터 파라미터 튜닝 도구’ 제공

2024-03-20 10:50 출처: 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502)

가와사키, 일본--(뉴스와이어)--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는 혁신적인 도구 2개를 발표하며 모터 제어 성능을 끌어올렸다. 도시바는 자속 기준 제어(FOC)를 위한 새로운 위치 추산 제어 기술을 도시바의 최신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인 ‘MCU 모터 스튜디오 버전 3.0(MCU Motor Studio Ver.3.0)’에 추가했으며, ‘모터 튜닝 스튜디오 버전 1.0(Motor Tuning Studio Ver.1.0)’은 자동으로 모터 파라미터를 산출할 수 있다. 두 소프트웨어 모두 오늘부터 이용 가능하다.

FOC는 높은 효율을 지닌 모터 제어 방법이지만, 모터 드라이버를 튜닝하는 데 복잡한 비례 적분(proportional-integral) 제어 게인을 사용해야 해서 구현하기 어렵다. PI 제어는 보통 위치 제어, 속도 제어, 흐름 제어에 적용되며 3개의 서로 간섭하는 PI 제어 게인 파라미터를 산출한다. 시행착오를 거쳐야 조정이 가능하다. MCU 모터 스튜디오는 알려진 모터 파라미터를 사용하여 모터 제어를 수행하지만, 모터로부터 파라미터를 산출하는 데 필요한 함수가 없는 문제가 있었다.

도시바의 새로운 위치 추산 제어법은 위치 추산에 PI 제어가 아닌 자속 관측기를 사용하며, 이에 따라 모터 평가 시 조정이 더욱 쉬워진다. 이 새로운 접근법은 전통적인 위치 추산 제어법과 비교했을 때 과부하가 걸리는 동작에서 보다 높은 안정성을 나타낸다. 이 새로운 접근법이 탑재된 MCU 모터 스튜디오 버전 3.0은 전통적인 위치 제어법 또한 지원한다.

사용자는 MCU 모터 스튜디오와 MCU 모터 튜닝 스튜디오를 함께 사용하면 쉽게 초기 모터 파라미터를 산출하고 평가를 시작할 수 있다. 모터 튜닝 스튜디오는 도시바의 고객 문의 양식(문의하기)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탄소 중립 및 순환 경제의 실현을 앞당기고 있는 도시바는 FOC를 위한 자사의 마이크로컨트롤러 라인업과 모터 제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확장할 계획이며 계속해서 고효율의 모터를 지원할 예정이다.

MCU 모터 스튜디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MCU Motor Studio

도시바 마이크로컨트롤러(Toshiba’s Microcontrollers)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Microcontrollers

* TXZ+™는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의 상표이다.

* 회사명, 상품명 및 서비스명은 각 회사의 상표일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다.

* 본 문서에 기재된 제품 가격 및 사양, 서비스 내용, 연락처 등의 정보는 발표 당일의 최신 정보이지만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 소개

도시바 일렉트로닉스 주식회사는 선도적 첨단 반도체 및 저장 솔루션 공급업체로, 반세기 이상의 경험과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과 사업 파트너에게 우수한 개별 반도체, 시스템 LSI, 그리고 HDD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각지의 2만1500명에 달하는 직원은 제품 가치 극대화라는 목표를 공유하며, 고객과의 밀접한 협력을 통해 공동 가치 창출 및 새로운 시장 개척에 힘쓰고 있다. 도시바 일렉트로닉스의 연간 매출은 8000억엔(미화 61억달러)에 달하며, 모두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고자 노력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toshiba.semicon-storage.com/ap-en/top.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91108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