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 체결

2023-05-11 08:21 출처: 위니아 (코스닥 071460)

광주--(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1일 --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대표 백성식)가 국내 대표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라스’ 화주사 대상의 풀필먼트부터 설치·A/S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니아에이드는 풀필먼트(전자상거래 통합 물류) 관련 물류 사업 확대, 신규 물류 네트워크 구축, 설치·배송·A/S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 서비스 이용 고객 발굴 및 연결 협업, OMS(주문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등의 카카오 i라스 솔루션 공급 등을 담당한다.

협력이 구체화되면 위니아에이드는 카카오 i라스의 회원사로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 보관 및 관리 △설치·배송 서비스 △AS·CS 등의 전문화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외 사업자들을 위한 △수출입 통관, 선적 등의 다양한 국제 운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i라스의 화주사는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 위니아에이드가 제공하는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물류 플랫폼 카카오 i라스는 AI를 기반으로 화주사와 물류센터가 판매, 주문, 창고 관리 등을 보다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는 “위니아에이드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장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물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위니아에이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winia.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