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2022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연장 접수

10월 3일까지, 최우수상 등 10명 선정 부산광역시 교육감상과 장학금 수여

2022 부산국제광고제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 포스터

부산--(뉴스와이어)--부산국제광고제가 ‘2022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의 접수 기간을 10월 3일(월)까지로 연장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과 부산국제광고제가 공동 주최하고 NS홈쇼핑이 후원하는 ‘청소년 크리에이티브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2014년부터 매년 개최돼 청소년들의 새롭고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출품돼 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우리 농·수·축산물을 많이 알리기 위한 좋은 아이디어 만들기’다. 꾸준한 물가 상승과 기상 악화, 판로 개척 등의 어려운 상황을 이해하고, 청소년들 시선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비 촉진을 위한 해결 방안을 제시한다는 뜻이다.

이노션, 제일기획, TBWA코리아 등 국내 현직 광고인들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위 10개 작품에는 부산광역시 교육감상(최우수상) 등과 함께 장학금도 수여된다.

전국 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 ‘참가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영상 광고 △인쇄 광고 △온라인 광고 총 3개의 부문으로, 개인 또는 2인 이하 팀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는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사전 신청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공모전에 참여할 계획이 있는 청소년이라면, 이름, 연락처 등을 적어 메일로 보내면 된다. 공모전 참여 예정인 자녀를 둔 학부모 역시 자녀 이름, 이메일 주소를 적어 메일 또는 부산국제광고제 인스타그램(@madstars)에 다이렉트 메시지(DM)를 전송하면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증정된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부산국제광고제는 8월 25일(목)부터 8월 27일(토)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동시 개최됐다. 현재는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행사를 다시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용 패키지 등록을 접수하고 있다.

부산국제광고제조직위원회 개요

부산국제광고제는 ‘세상을 바꾸는 창조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 관련 국제 행사다. 부산국제광고제가 도달하려는 궁극적 가치는 ‘사람’이며, 무엇보다 인류에게 공헌하는 더욱 큰 광고 커뮤니케이션 장이 되는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2 부산국제광고제’는 ‘MAD(세상을 바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찾아라)'를 테마로 8월 25일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과 온라인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개최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