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림센터,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모 통해 15편의 우수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콘텐츠 선정, 시상식 진행
책자 발간, 온라인 게시 등 콘텐츠 현장 보급 통한 장애인 평생교육 다양화 기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누림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우수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누림센터 대회의실에서 5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지원사업’의 하나로, 현장에서 운영하는 발달장애인 우수 콘텐츠 발굴과 보급에 목적이 있다. 올 4월~6월 도내 장애인 평생교육 운영 기관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영상 등의 콘텐츠를 공모해 총 15개 콘텐츠를 선정했다.

대상은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의 ‘똑똑하게 배우는 키오스크’가 수상했으며, 최우수상은 구리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의 ‘시민활동 교육을 통한 자기권리찾기 우리들의 블루스 Speak-up’과 더불어숲 직업재활센터의 ‘Play Move 스포츠댄스’가 선정됐다.

이 밖에도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푸른별 실천가’ 등 우수상 3편 △판교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자립생활프로그램 한끼정성, 푸드아트’ 등 장려상 4편 △둘다섯해누리 ‘자발적 참여 자유미술활동 프로그램 오(Oh) 프리아트’ 등 입선 5편이 입상했다.

이날 시상식은 15개 수상 기관의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라온우리 난타단의 축하 공연과 공모전 경과보고, 우수 콘텐츠 발표회, 시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누림센터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으로 발굴된 우수 콘텐츠들은 장애인 평생교육 현장 곳곳에 보급돼 장애인 평생교육 다양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