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비자야쿠마르 HCL테크놀로지스 CEO, 세계경제포럼 ‘IT 거버너 커뮤니티’ 회장에 선임

2020-01-23 14:01 출처: HCL Technologies

노이다, 인도--(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23일 -- 세계 기술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의 C 비자야쿠마르(C. Vijayakumar)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이하 WEF)의 ‘IT 업계 거버너(IT Governors) 커뮤니티’ 회장으로 지명됐다고 회사 측이 22일 밝혔다.

이날 발표는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포럼 연차총회에서 이뤄졌다.

포럼의 ‘IT 거버너 커뮤니티’는 세계 최고의 정보기술 기업 CEO의 모임으로 이들이 책임감 있는 자세로 산업의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이 커뮤니티는 산업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상호 이해를 구축하며 결과로 이어지는 실질적 조치를 조율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비자야쿠마르가 회장직을 수행하는 가운데 이 커뮤니티는 인재 재교육, 데이터 거버넌스, 보안 및 개인정보, 인공지능(AI)의 책임 있는 확산 등 업계의 미래에 영향을 미치는 시급한 주제에 대한 논의와 행동의 우선순위를 정하게 된다.

에릭 화이트(Eric White) WEF IT 산업 본부장은 “비자야쿠마르가 올해 IT 거버너 커뮤니티 활동을 이끌게 돼 기쁘다”며 “커뮤니티는 올해 책임 있는 기술 리더십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다음 단계로 나아가 시급한 문제를 함께 풀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비자야쿠마르 HCL테크놀로지스 CEO는 “오늘날 기술은 사실상 모든 개인과 사회, 정책, 기업 활동의 중심, 다시 말해 인간의 진보의 주축을 이루고 있다”며 “IT 업계가 책임 있는 리더십의 가이드가 되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같은 북극성 역할의 비전을 바탕으로 올해 IT 거버너 커뮤니티에서 동료들과 긴밀히 협력하며 시급한 당면 과제를 우선순위에 따라 해결하는 한편, 데이터 프라이버시, 직업 훈련, 파괴적 기술의 책임 있는 사용에 대한 범 업계 간 협업을 위한 새로운 이니셔티브 출범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WEF는 민관 협력을 촉진하는 명성 높은 선도적 국제단체다. 이 포럼은 정계, 재계, 문화계 및 사회 여러 분야의 유수 리더가 모여 세계, 지역 및 산업 의제를 논의한다. 다보스에서 열리는 WEF 연차 총회에는 100여개 정부 고위 관계자, 1000여개 글로벌 기업 최고 경영진, 국제기구 및 기타 관련 비정부 기구 리더와 더불어 저명한 문화계, 사회계 지도자와 선구적 사상가가 모인다.

HCL Technologies(HCL테크놀로지스) 개요

HCL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이하 HCL)는 글로벌 기업에 향후 10년을 내다보는 기술을 제공한다. HCL는 깊이 있는 산업 전문성, 고객 중심주의, 기업가 정신을 독려하는 고유의 기업문화인 ‘아이디어프리너십(ideapreneurship™)’을 통한 ‘모드 1-2-3(Mode 1-2-3)’ 전략으로 기업이 차세대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HCL은 △IT/비즈니스 서비스(ITBS) △엔지니어링/R&D 서비스(ERS) △제품/플랫폼(P&P) 등 3개 사업부를 통해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한다. ITBS는 글로벌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디지털 프로세스 운영 및 차세대 디지털 혁신 솔루션 분야의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변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ERS는 제품 개발 및 플랫폼 엔지니어링과 관련된 모든 측면의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한다. P&P에서는 글로벌 고객사의 기술 및 산업별 요구사항에 맞춰 현대화된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한다. HCL은 최첨단 공동혁신 연구소와 전 세계적 유통 역량,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금융 서비스 △제조 △기술/서비스 △통신/미디어 △유통/포장 소비재(CPG) △생명공학/헬스케어 △공공서비스로 분류된 여러 수직 산업에서 총체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HCL은 세계를 선도하는 기술 기업으로서 다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성, 교육 이니셔티브를 추구하며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HCL은 2019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에 97억달러의 연결 매출을 올렸으며 전 세계 45개국에서 기업가 정신으로 무장한 직원 14만9000명이 일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hcltec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200536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